제주시 칼국수집 산고을칼국수에서 초계국수랑 닭칼국수 먹고왔어요

2022. 8. 17. 06:47제주여행/제주맛집*숙소

반응형

 

제주 산고을 칼국수

 

 

제주시내권에 있는 칼국수집 중에서 제가 종종 가곤 하는곳입니다. 

[ 산고을 칼국수 ] 인데요 .

 

 

제주 제일중학교 , 제주교육박물관 바로 앞에 있고 옆에는 남광초등학교가 있어요 .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4시까지 영업하고 일요일은 정기휴무일입니다

 

 

제주 산고을칼국수 △ 메뉴판입니다 .

이번에 가서 먹고온 메뉴는 닭 칼국수와 초계국수예요 .

 

 

 

이곳에서는 메밀 칼국수도 판매하는데 메밀은 순메밀이라 찰기가 없고 잘 끊어진다고 적혀있습니다 . 

부드럽고 쫀득거리는 식감을 원하신다면 일반 칼국수를 주문하시는게 좋아요 .


 

 

김치도 맛있는집입니다 . 

칼국수나 곰탕등은 김치맛으로 먹는다는 말도 있죠 ㅎㅎ

물론 기본적으로 칼국수가 맛이 좋아야하겠지만 두개다 맛있는집이면 완전 땡큐 !

 

 

 

이것이 △ 닭칼국수인데요. 가격은 8천원입니다.

칼국수는 대부분의 식당이 7~9천원 사이인듯 합니다 . 8천원이면 무난한 가격이죠 .

 

 

사진이 살짝 흔들렸는데 ㅎㅎㅎ 

양도 적당하고 국물맛도 진하고 좋습니다 . 면도 부드럽구요 . 닭도 질기지 않아요.

 

 

저는 초계국수도 맛있더라구요 . 

여름에는 좀 시원하게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잖아요 . 그래서 초계국수를 선택해보았습니다 .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있는데 한여름에 먹기 딱이예요 .

 


 

며칠 전 말복이 지났지요 ~ 

입추는 그 전전에 지났고 , 가을이 오려는지 비도 많이 내리네요 . 

오늘도 비가 온다고 해서 칼국수가 땡기긴 하는데 ㅋ 전에 막걸리도 먹고싶고 그러네요 .

 

 

 

제주시내 칼국수집 중에서 괜찮은 집 중 한곳이니 가보셔도 좋을듯하구요 !

 

 

이렇게 말끔하게 다 먹고왔습니다 . 

맛있었기에 다 먹을 수 있었겠죠오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