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3월 말 제주도 날씨 및 4월 첫째주 서귀포 날씨 가시리 유채꽃밭 비소식 있어요

2023. 3. 27. 11:30제주여행/날씨

반응형

 

제주시 날씨
03.27~04.06

 

일단은 ' 제주시 날씨 ' 예보를 같이 볼까요 .

오늘은 먹구름이 잔뜩 낀 아침으로 출발했으나 현재도 굉장히 화창합니다 .

오늘 하루종일 구름한점없이 예쁜 하늘 바라볼 수 있겠으며 바람은 3-4m/s 로 잔잔히 부는데

비가 온 다음날이라 그런지 바람은 좀 찬편입니다 . 

최고기온은 12'c 로 오늘은 비소식 전혀없구요 .

 

 

내일또한 굉장히 화창한날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오늘보다도 내일은 기온도 엄청 높아서 더 포근할것으로 예상은 되지만 

생각보다 바람이 좀 찬편이라 가만히 밖에 서 있으면 손이 차가워지더라구요 . 

미세먼지도 좋음은 아니예요 -_ㅜ , 기관지 약하신분들은 마스크를 꼭 기고 야외외출 하셔야겠구요 .

 

 

모레에도 내일과 비슷한 화창한날이 이어지겠다고 하네요 .

벚꽃축제가 열리는 기간동안 비가 내려서 얼마나 섭섭했는지 몰라요 .

그래서 이번주 금요일부터 일요일 서귀포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기간만큼은 날씨가 좋아주길 희망하고 있는데 

일단은 수요일까진 이상무- !

꼭 축제가 목표가 아니라면 제주녹산로 등 벚꽃명소들 돌아다녀보시기도 좋겠습니다.

현재 제주 벚꽃 개화 상태는 80% 이상입니다 .

 

 

하~ 지~ 만 ~~ -_ㅜ 

이번주말 제주시에도 비가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

최고기온이 19'c 까지 올라간다고 하니 날은 포근하겠는데 포근하면서도 봄비가 내리는 날이 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

금요일 오후 강수확률이 무려 70% 이긴한데요 !! 

기상청 예보가 전부 다 맞지는 않았기때문에 !!! 

주말에 비가 내려주지 않기를 일단은 기도해보겠습니다 .

 


 

서귀포 표선면 (녹산로 & 가시리밭) 날씨
03.27~04.06

 

 

 

윗 영상은 제주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가시리 유채꽃밭 △ 이니 구경해보시구요 .

 

 

이제 축제현장은 어떤지 날씨를 알아보자구요 .

서귀포시 표선면 기준으로 제가 설정을 해보았는데요 . 오늘 날씨가 매우 좋다고 하네요 .

제주 녹산로 , 표선 민속촌, 표선해수욕장 등 다녀오시기도 매우 좋겠습니다 .

 

 

내일도 화창화창합니다. 제주시보다 서귀포시가 기온이 조금 더 높은편이예요 .

봄에는 서귀포가 조금더 포근하구요 . 여름에는 서귀포가 조금더 시원하구요 .

가을에도 마찬가지고 , 겨울이 되면 조금 더 따뜻합니다 ^^ 

 

 

모레 서귀포 표선면 날씨예보도 이상없음입니다. 최고기온도 높은편이고 바람도 많이 불지 않아서 

야외 나들이 나가기에 무척 좋을것 같아요 .

미세먼지나 황사만 없다면 최고의 날씨가 이번주 수요일까지 이어질것으로 예상되고 있구요 .

 

 

아쉽게도 표선면에도 강수확률 70% 로 금요일 오후에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 

아주많이 아쉽네요 . 물론 저는 토요일에 축제현장에 갈 예정이라 .. 금요일 오후에 비가 내리는게 크게 문제가 되진 않지만 

바람이라도 많이 불어버리면 우리 벚꽃들이-_ㅜ.. 비바람에 날아가버릴것만 같아서요 ㅜㅋ 

이번주 금요일에 비가 내리더라도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는 날씨가 좋아주길 기대중이구요 .

4월 첫째주 화요일에 다시 90% 확률로 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온은 비가 내린후에 조금 떨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곳은 제주 녹산로 △ 입니다.

서귀포 유채꽃 축제장인 가시리 유채꽃밭에서부터 쭉 연결되어있는 곳이예요 . 

 

 

 

2023년 3월 25일부터 녹산로 도로변 주/정차 금지구간이 만들어졌구요 .

대대적으로 단속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축제들도 많고 봄 나들이객들도 많은 요즘 

음주운전 , 안전벨트, 과속 등 법규 위반건에 관련하여 대대적으로 단속을 한다고 하니 더욱더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본인을 위해서라도 ^^ 교통법규 꼭 지키셔야겠구요 .

 

 

 

축제 어떤걸 하려나 하고 홈페이지에 방문해보니까 이것저것 많이 할것으로 예상되더라구요 .

여러가지 체험들도 하겠고 또 사생대회도 있다고 합니다 . 

조카랑 같이 갈 예정인데 그림그리고 싶다고 하면 ~~ 도전해보라고 하려구요 . 

 

 

너무나도 아름다운 제주의 봄날입니다 .

 

 

 

이번주에 서귀포 유채꽃 축제가 끝나고 나면 4월부터는 가파도 청보리축제랑 우도 소라축제가 열리지요 ^^ 

너무나도 좋은 2023년의 봄이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