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시티투어버스 버스여행 필수체크 전기버스 880번 노선도 시간

2023. 6. 23. 11:42카테고리 없음

서귀포 전기버스 880번 (서귀포 시티투어버스 개념)

제주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제주시에서는 원도심 명소들을 돌아다니는 시티투어버스가 인기가 많지요~

서귀포에도 제주도 시티투어버스처럼 뚜벅여행객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버스가 있는데

그 버스가 바로 ' 전기버스 880번 ' 입니다.

윗 사진에 나온것이 880번 시간표인데요.

오전 9시부터 밤8시30분사이까지 약 18대의 버스가 있으며

향토오일시장이 출발점이자 도착지점입니다.

880번 전기버스는 ▲ 이렇게 서귀포 중심부를 돌아다니는 순환버스예요.

이 버스를 타면 향토오일시장, 외돌개 & 황우지해안 선녀탕 , 천지연폭포 , 자구리공원, 정방폭포 등

서귀포의 중심부에 있는 꼭 가봐야할 명소들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

서귀포 향토오일시장은 매달 4일과 9일에 열려 사구장이라고 표현합니다.

5일에 한번씩 열리는 장으로 여기도 인기가 꽤 많아서 오일장이 열리는 날엔

도민분들 및 관광객분들이 이버스를 더 많이 타서 혼잡할 수도 있어요 ㅎㅎ

하지만 , 한번쯤은 가보기 좋은곳이라 이왕 버스를 타시는거 이곳도 다녀오심 좋을것 같구요.

버스타고 가다보면 [ 삼매봉도서관(서)] 라는 정류소가 나오는데

여기서 내리면 도서관까지 걸어서 4분 미만 , 그 뒷쪽 오름까지가 8분 정도 거리니까

시간 넉넉하신분들은 가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특히 삼매봉은 유채꽃이 필때 가보기 좋은데 여기 올레길로 지정되어있는 오름이기도하구요.

많이 힘들지 않은 오름이니까 (그렇다고 안힘든코스는 아님)

잠시 올라서 팔각정에서 쉬다가는 시간을 가져보셔도 너~ 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삼매봉 도서관 작긴하지만 또 그곳에서 쉬어가는 시간도 무척 힐링이랍니다.^^

그리고 삼매봉 도서관에서 몇 정거장 지나가면 ' 외돌개 ' 라는 정류소가 있는데요.

여기서 내려서 황우지해안 선녀탕 ▲ 까지 보고가심 넘 좋겠죠.

스노쿨링 명소로 유명한곳이다보니 한여름에 특히 방문객들이 무척 많은 여행지 이기도해요.

이곳도 모두 올레길로 연결되어있는만큼 걷기 좋은곳이구요.

특히 외돌개 △ 를 보면서 해안가로 걷는 코스가 있는데 너무너무 좋습니다.

여기도 꼭 가봐야할 서귀포 여행지로 추천 꾸욱 해봐요^^

제주도 서귀포 시티투어버스라고 할 수 있는 880번 노선 ~

외돌개까지 후에는 [ 솔동산입구(남) ] 이라는 버스정류소에서 내려 이중섭 거리와 거주지 및 미술관 투어해보시면 좋아요.

버스정류소에서 걸어서 이중섭거리 입구까지 2분거리이고 이중섭 거주지까지는 3분거리 미술관까지는 4분거리입니다.

윗 사진은 이중섭 거주지에서 미술관 가는 길이구요.

이중섭 미술관은 약간의 입장료 받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그시간대만 빼시고 방문하시면되겠습니다. 입장시간 정해져있으니 방문전에 체크해두심 좋겠죠^^

이중섭거주지를 지나서 (솔동산) 조금 더 가다보면 천지연폭포[종점] 이라는 버스정류장이 나오고

그곳에서 내리면 ' 천지연폭포 ' △ 와 ' 새연교 + 새섬' ▽ 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천지연폭포는 이 버스정류소에서 무척 가깝구요.

새연교까지는 걸어서 8분정도 거리기에 멀다고 할 수 없겠습니다^^

현재 새연교에서 분수쇼도 열리고 있다고 하니 볼거리도 가득할것 같고

저녁시간대에는 LED 야경도 볼만하구요.

또한 오늘부터 3일간 이 일대에서 서귀포 문화재 야행 축제가 열리기때문에 그 축제까지 함께 즐기심 더욱 좋겠습니다.

[ 칠십리 음식문화특화거리 ] 정류소에서 내리면 ' 정방폭포 ' △ 및 ' 자구리공원 ' 다녀올 수 있습니다.

참 진짜 너무 좋은 버스노선 아닙니까?

제가 지인에게 물어보니 특히 이 버스는 여러나라에서 여행을 온 분들이 많이 타신다고 하더라구요.

어떻게 정보를 얻고 오셨는지 몰라도 정말 대단하신듯 합니다 ㅎㅎ

서귀포 전기버스 880번 노선도에서요~ 제주은행[북] 이라는 정류소에서 내리면

도보로 7분거리에 서귀포에서 유명한 ' 오는정김밥 ' 도 있는데 여기는 당일에 받을수가 없다보니..

다음날에 다시 이곳을 찾을 예정이 있으신분들은 방문해보시구요^^

880번 버스를 타고 향토오일시장에서 내려오는 길에~

점심부터 저녁식사를 하실분들은 " 서귀북초등학교[서] " 라는 버스정류장에서 내리시면 좋습니다.

서귀포 전기투어버스 880번
서귀북초등학교[서] 정류장 맛집
제주흑돈세상수라간

서귀북초등학교[서] 라는 버스정류소에서 천천히 걸어서 7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제주흑돈세상수라간 본점 ] 여기 진짜진짜 너무 괜찮은 흑돼지 생구이집이예요.

이 근처에 아주 가까운 버스정류장들이 있긴한데 시티투어버스를 타신분들은 오히려

버스를 갈아타는게 더 어려울수도있을것 같아서 가장 가까운 버스정류장을 알려드린거구요.

이 식당은 낮 12시부터 밤10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이 없으며

매주 일요일만 정기휴일이기때문에 언제든지 방문하기 쉽다는 장점도 갖고 있어요.

아주 부드러운 최고급 흑돼지만 취급하는곳이라 전연령대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지요.

테이블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어서 좋아요.

사각형도 있고 신발 벗고 앉는곳도 있고 동그란 테이블도 있고~

많은 유명인사분들이 다녀가신 곳이기도 하고 찐 흑돼지맛집으로 TV 프로그램에도 여러번 방영되었으며

맛 칼럼리스트 및 전 대통령부부도 이곳에 다녀갔을만큼 유명한 흑돼지집이구요.

아주 부드럽고 육즙 가득한 흑돼지를 전문가가 직접 구워주시기때문에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그런곳이기도 합니다.

흑돼지 직영농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원산지 확실한 품질 우수한 흑돼지만 취급하기에

소비자 입장에서도 상당히 좋은곳이며

한식집 만큼이나 반찬들이 잘나오는데 직접 농사짓는 채소를 가지고 사모님께서 모두 직접 만드신다고 하니

참 . 부지런하신 분들이 운영하시는구나 이런생각도 들구요.

손맛이 넘 좋으셔서 김치도 나물반찬들도 엄청 맛있어서 자주갑니다.

흑돼지는 오겹살, 목살, 가브리살, 항정살 , 갈매기살 다섯가지 부위 주문이 가능하고

모듬으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흑돼지 구이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끓여먹는 멜젓의 맛도 깊고 구수하구요.

찍어먹는 멜젓, 자리돔젓, 갈치속젓 또한 같이 나와서 다양한 맛을 느끼기도 좋아요.

고기가 질릴틈이 없다는게 맞는말인듯요.

숯도 일반 숯이 아니라 1,000'c 가 넘는 최고급 백탄참숯만 사용한다고하네요.

화력이 좋다보니까 고기가 빠르게 익어 육즙이 달아나지 않는것 또한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였어요.

겉바속초의 흑돼지 생구이는 .. 사랑이죠..ㅎ

쌈채소들도 특수야채들도 많이 나와서 좋았구요.

여기는 또 공기밥 주문하면 김치찌개를 무료로 줘가지고 아주 또 행복한 식사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흑돼지집에선 김치찌개를 유료로 판매하고있는데 여기는 서비스.

가격대야 뭐 어느식당이건 비슷하다보니 구워주면서 서비스 좋은집 그리고 흑돼지질이 좋고

특히 원산지가 확실한집을 찾게되네요.

후식 면요리는 잔치국수, 냉면, 비빔면 세가지 있고 가격도 착한데 푸짐하고 또 야채들도 가득 들어있으며

면도 쫄깃하니 부드러워서 목넘김도 편한 집입니다.

배부르게 맛있게 만족스러운 식사가 가능한곳이라 서귀포 시티투어버스 정보 남기면서 같이 알려드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