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에게 바치는 음식물 로얄제리효능을 말하다.

2009. 4. 9. 13:01제주여행/제주특산품

반응형
                         제주선일 064) 711 - 7597



■ 로얄제리란?

 

로얄제리는 영어로 'Royal Jelly'로 표현하며 '왕에게 바치는 음식물'이란 뜻이며 독일어로는 'Koiginmen-futtersaff'로 '여왕의 숲'이라고 한다.


로얄제리는 여왕벌이 먹는 음식인데, 벌꿀과는 전혀 다른 것이다. 꿀과 화분을 생후 10일된 일벌들이 소화 흡수한 뒤 인두부(咽頭部:머리속)을 경유해서 만든것이 로얄제리이며 여왕벌의 먹이가 된다.

유충이 되었을 때 새로운 여왕벌이 필요하게 되면 여왕의 특별실을 만들어 로얄제리만을 먹여 키우며, 일벌이 되기 위한 유충에도 로얄제리는 먹이기는 하되, 3일간 제공한 그 이후에 꿀과 화분만을 먹인다. 즉 유충의 차이는 없되 오로지 먹이에 의해서만 여왕벌과 일벌이 결정되는 것이므로 로얄제리의 탁월한 효과를 말해주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여왕벌은 일벌의 두배의 체중과 체격을 갖게 되며, 일벌의 수명은 6개월 정도이며, 여왕벌은 5~6년을 산다. 뿐만 아니라 매일 자기 몸무게보다 무거운 1,500~3,000개 가량의 알을 산란하게 되어 일생동안에 무려 약 500만개의 알을 낳게 되니 이 얼마나 놀라운 로얄제리의 효과인가!

수만마리의 일벌중 다른 것과는 비교될 수 없을 정도의 능력을 보이는 이유로 결국 로얄제리밖에 없는 것이다. 만일 여왕벌이 자취를 감추게 되면 일벌은 지금까지 여왕벌에게만 공급하던 로얄제리를 자기들이 먹기 시작한다. 그러면 얼마 안가서 일벌의 난소가 비대해져 무정란을 산란하게 된다. 이것을 보더라도 여왕벌의 산란능력과 체력은 로얄제리에서 비롯되는 것임을 알수 있다.


이 로얄제리는 호르몬과 같은 성분이며, 벌꿀처럼 달지 않고 우유빛을 띠고 혀끝을 찌르는 듯한 맛과 약간의 신맛, 매운맛 그리고 약간의 단맛을 느끼게 하는 필수 영양소의 집합체이다. 실온에서는 부패가 빨라 채취즉시 -50℃에서 냉동시킨 후 -18℃에서 보관하면 3년이상 활성이 유지되는 경이로운 물질이다.


일평생 꿀벌이 입에서 뿜어주는 로얄제리만 먹고 산란만 하는 여왕벌, 이 로얄제리는 인간의 생명을 연장하고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10-HDA와 항생물질, 항염물질, 혈류개선제, 세포재생제, 피부미용제등 백여가지의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로얄제리는 로마 교황 비오12세가 병중에서 로얄제리를 투여받고 노환에서 회생됨으로써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 로얄제리의 성분과 작용

 

로얄제리는 벌꿀의 성분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벌꿀은 단맛이지만 로얄제리는 닷맛을 느낄수 없으며 혀와 입안을 찌르는 듯한 맛과 신맛, 매운맛이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러한 맛은 로얄제리의 성분이 다양함을 의미합니다.


로얄제리에는 장수와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노화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펜토테닉, 머리카락의 성장과 몸에 활력을 주는 이노시톨, 피부건강과 신경계통 및 소화기관을 돕는 나이신, 몸의 산도를 조절하는 리보플라빈, 세포조직에 관여하는 피리독신, 탄수화물을 에너지화 하는 티아민, 피부와 머리카락에 관여하는 바이오틴, 건강한 피를 만드는 폴릭산, 산화방지와 백혈구를 보호하는 비타민 E, 새로운 피를 생성시키는 B12, 병균의 침입과 희망찬 생각을 창출하는 비타민 A등 16종류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로얄제리에는 숙면을 취할수 있게 하는 트리토판등 18종류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인체에 없어서는 아니될 각종 미네럴 16종과 포도당을 기점으로 한 탄수화물과 각종 효소 18종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밖에도 아직까지 알려지지 아니한 미지의 물질 R이 있습니다.


특히 로얄제리에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진 10-HDA(하이드록시 데센산:로얄제리 진품의 평가기준 물질임)가 상당량 포함되어 있으며, 항균력은 페니실린이나 테트라사이클린의 70%수준입니다.


로얄제리는 이러한 일백여 가지의 각종 성분들이 조합되어 서로 긴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몸속에서 작용하여 참으로 경이로운 효과를 발휘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로얄제리를 '신의 음식'이라고 표현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 로얄제리의 효능과 효과

 

1. 중년부부의 스테미너 증진과 특히 여성의 갱년기 장애 개선에 탁월합니다.

2. 강력한 항생, 항염작용제가 고루게 분포되어 있어 류마티스, 관절염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부보호 비타민의 미용제가 함유되어 있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4. 검은 얼굴을 하얗게 하고 기미와 주름을 없애줍니다.

5. 피로, 과로로 인한 긴장을 풀어줍니다.

6. 노약자에게는 세포재생작용을 하여 주름살을 없애주며 젊음을 가져다 줍니다.

7. 간세포 해독과 재생작용으로 간장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8. 신장과 장기능을 조절하여 설사, 변비에 좋습니다.

9. 심장과 뇌의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줍니다.

10. 임산모 복용시 태아의 뇌성장과 신체발육을 돕습니다.


11. 혈류를 개선하는 물질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고혈압, 저혈압, 동맹경화, 만성신염 등 에 좋습니다.

12. 긴장된 생활의 연속인 수험생에게는 맑고 산뜻한 기분을 갖게 하여 학습능률이 상승하며 운동선

수, 직장인의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13. 콜레스테롤치 저하와 강압, 강심작용으로 순환기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4. 수술후 환자의 조기회복을 도와줍니다.


15. 인슐린 분비를 도와 당뇨병 환자에 적합합니다.

16. 흡수성이 좋은 단백질이기 때문에 B(+)형 간염에 좋습니다.


17. 벌침과 함께하면 추간판을 싸고 있는 피막에 콜라겐 세포가 형성되어 혈류를 좋게 하므로 디스크

(추간판헤르니아)에 좋습니다.


18. 강한 살균력으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합니다.

19. 영양음료, 건강음료, 아침식사 대용음료, 다이어트에 최적인 식품입니다.


20. 가려움과 탈피를 동반하는 아토피성 피부에 탁월합니다.

21. 잔뇨, 다뇨의 장기적인 전립선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22. 40(50)견으로 인하여 어깨가 아픈 분에게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23. 장기간의 두통과 편두통에도 효과적입니다.










■ 로얄제리 보관방법

 

본 제품은 채취 즉시 냉동 보관하여 냉동운반, 운송되기 때문에 필히 냉동보관 하셔야 합니다.
보관시에는 플라스틱, 도자기, 유리등으로 만들어진 용기속에 넣고 보관하셔야 합니다. 주용기에서 로얄제리를 일부 분할하여 복용하시고 분할용기와 주용기는 모두 냉동실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도자기, 유리 등은 냉동보관시에 깨어질 경우가 있으므로 나무 또는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숟가락은 나무로 된 숟가락이 가장 좋습니다.








■ 로얄제리 복용방법 및 혼용방법


○ 보관시는 물론 음용시 스텐이나 알미늄등의 금속의 제품을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나무, 플라스틱 또는 도자기로 만들어진 스푼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로얄제리를 드시고 난 후에는 입안에 물을 머금고 조금씩 여러차례 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 로얄제리만을 음용할때
- 로얄제리 1g정도를 아침식사 30분전과 취침전 1일 2회 음용한다.

○ 로얄제리와 꿀을 혼용할 때
- 생수 1컵에 로얄제리 0.5티스푼과 꿀 1티스푼을 혼합하여 음용한다.

○ 로얄제리 영양음료 만들기
- 바나나 1/2 + 생로얄제리 1g + 꿀 1스푼 + 우유 2/3컵 + 달걀 노른자 1개 + 레몬즙 1스푼
--> 믹서에 갈아서 마십니다.

○ 숙취, 수면부족을 위한 식전음료 만들기
- 생로얄제리 2g + 감식포(사과초) 1스푼 + 꿀 1스푼 + 생수 2/3컵 + 얼음 적당량

○ 건강음료 만들기
- 생로얄제리 2g + 꿀 1.5스푼 + 레몬즙 2스푼 + 생수 3/4컵

○ 아침식사 대용음료 만들기
- 생로얄제리 2g + 꿀 2스푼 + 요쿠르트 1컵





■ 로얄제리 복용후 증상

 

1. 로얄제리 복용 후에 일시적으로 잠이 잘 들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몸을 활성화 시키기 때문입니다.

2. 로얄제리 복용 후에 신진대사가 활발하여 얼굴이나 몸전체에 미열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는 로얄제리의 양성적인 효능입니다.

3. 로얄제리 복용 후에 신진대사가 활발하여 소변의 양이 많아집니다.

4. 폐경기 여성의 경우에는 이상증상을 없애주며 조기폐경 기간도 수년이상 늦추어 줍니다.

5. 폐경의 여성인 경우에 월경이 재차 생기는 경우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6. 복용후 월경의 주기가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참고

 http://blog.naver.com/softman00/120087855698

 

http://blog.naver.com/softman00/120072235842

 

제주선일 (064) 711 - 7597

반응형